김용임 내장산 가사와 노래듣기 (원곡자)

반응형

얼마 전 미스트롯2에서 김용임 내장산 노래듣기를 주미라는 분이 불러서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는 노래를 소개합니다. 이곡은 2013년도에 출시하였고 연인을 그리워하는 노래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김용임 하면 떠오르는 부초같은인생과 사랑의밧줄 나이야 가라 밖에 몰랐는데 이렇게 미스트롯2 덕분에 새로운 내장산 노래듣기를 알게 되어 기분이 좋았고 좋은 히트곡이 이렇게 많은 가수인데 좀 더 유명해지고 왕성한 활동 하셨으면 좋겠네요.
아래에는 원곡자가 가요무데에서 부른 김용임 내장산과 미스트롯2 주미 그리고 트롯신이떴다의 한봄까지 다양한 버전으로 소개를 해두었으니 누가 가장 맛깔나게 부르는지 비교하면서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1. 가요무대에서 부른 원곡자 김용임 내장산 2020년 버전

2. 원곡자도 인정한 미스트롯2 주미 버전

3. 트롯신이떴다에서 부른 한봄 버전

4. 인기곡 모음집

 

 

<김용임 내장산 가사>
동녘바람 불어 오면 곱게 물든 내장산아
저녁 노을 붉게 타면 고운 애기단풍은
어이해 떨어지나
망부석의 사연인가 서리서리 눈물인가
내장사 쇠북소리 밤새도
둥지를 찾아 날개를 접는다
가을빛 물들면 애기단풍 지면은 찾아올까나 어느 고운임
나를 찾아 올까나 내장산으로
남녘바람 깊어지면 내 마음도 깊어만 간다
법당앞 댓돌위에 새하얀 고무신
깊어가는 가을 달빛
망부석의 사연인가 서리서리 눈물인가
내장사 쇠북소리 밤새도
둥지를 찾아 날개를 접는다
가을빛 물들면 애기단풍 지면은 찾아올까나 어느 고운임
나를 찾아 올까나 내장산으로

<의견들>
최근 미스트롯2 경연에서 보고 알았는데 김용임 내장산 말고도 노래 엄청 좋은 거 많은데 왜 유명하지 않나요? 나훈아 남진까진 몰라도 태진아나 송대관보단 더 유명해야 정상 아닌가요?

조미님은 장윤정 조영수가 말했듯 내장산 가사 끝부분을 흐리는 거 고치면 빛날듯합니다. 그리고 무대 동선이 너무 산만합니다. 행사장 가수 같이 장윤정처럼 틀이 딱 잡혔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김용임 노래듣기를 너무 좋아해서 노래방에 가면 10곡은 기본으로 부르는데요.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부르지는 못하고 집에서 이렇게 듣는 것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황진이의 환생인가? 김용임 내장산을 들을수록 사랑에 빠져드는군요... 특히 짝사랑했던 그 여인이 떠올라서 감정이입이 심하게 됩니다. 아무튼 앞으로 좋은 노래 많이 불러주시고. 오래도록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그대는 진정 이 시대의 트로트 여신입니다. 가창력과 호소력 그리고 청중을 사로잡는 묘한 매력이 흘려 넘쳐요. 인성 또한 일품이고 거기다 미모에 미소까지 겸비한 최고의 최고입니다.

정말로 보고 듣는 것만도 즐겁고 행복합니다. 기존 가수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만 정말로 다른 원곡자들보다 더 좋습니다. 계속 10번을 넘게 들었는데 정말 트로트 여신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