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웅 제 2의 임히어로? 숨겨진 과거사
- 트로트
- 2023. 2. 14. 20:29
불타는 트롯맨에서 뜨고 있는 인물이 한 명 있는데 바로 황영웅이라는 가수입니다. 그는 놀랍게도 미스터 트롯 한 편에서 1위를 차지한 가수 임영웅을 떠오르게 하는 이름이라는 이유로 단숨에 관심을 받았고 국민 응원투표 1 2차 모두 1위를 차지하는 등 그의 놀라운 성장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황영웅 팬카페는 불타는 트롯맨 1회 방송 이후 회원 수가 급등하는 성장세를 보이는가 하면 시청자들은 영웅 천하 골든 히어로 등 아직까지 이름을 갖지 못한 황영웅의 팬카페 이름을 앞다퉈 장명하고 있는데요. 여전히 궁금한 그의 이름 가수 임영웅과 왜 비슷하게 작용했는지 그리고 혜성같이 등장한 그는 왜 임영웅의 행동까지 비슷하게 하는 것인지 도대체 그는 누구일지 지금 바로 전해드리겠습니다.
황영웅의 활약
6조 마지막 순서로 울산에서 온 황영웅이 등장했는데 모두들 깜짝 놀랐습니다. 황영웅은 진미령의 미운 사랑을 선곡해 뛰어난 가창력으로 트로트의 교과서 같다는 평을 듣는 등 심사위원의 극찬을 이끌어 냈고 윤일상은 또 다른 영웅의 탄생이라고 박수를 보냈죠. 설운도 역시 영웅이라는 이름값을 한다 꼭 주고 싶다고 애정을 드러냈는데요.
호평세례 속에 황영웅은 올인을 터뜨리며 본선에 진출했고 방송이 끝나자 그의 이름에 대해 궁금해 했습니다. 왜냐하면 그의 이름과 비슷한 가수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우승자로 트롯맨들 중에서도 단연 독보적인 인기를 끌고 있기에 혹시나 그와 무슨 관계가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궁금증 때문인데요.
황영웅 그는 누구인가
- 본명: 황영웅
- 나이: 30세 (1994년생)
- 고향: 울산
- 키: 183cm
- 몸무게: 75kg
- 소속사: 우리엔터테인먼트
황영웅의 나이는 1994년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30세로 어릴 때부터 가수를 꿈을 키워왔으나 아버지의 반대로 꿈을 접고 자동차 하청업체에 취업했으나 도저히 꿈을 포기할 수 없어 아버지를 설득해 여러 가요제에 보존했다고 합니다.
물론 탈락의 고배를 마시기도 했지만 보통 노래를 잘하는 것도 아니고 데뷔 전부터 노래를 잘하다 보니 2021 울산옹기축제 프로그램 중 하나인 글로벌 옹기가요제 대상에 이어 고복수가요제 대상 등 지옥 가요제에 우승하며 가능성을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황영웅의 과거사
사실 그는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며 영웅이라는 이름이 부담스러워 개명도 하려고 했지만 할머니가 지어주신 의미 있는 이름이라 자랑스럽게 지키기로 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처음부터 영웅의 이름이 도움됐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가 방송에서 이름을 알리게 된 프로그램은 kbs 노래가 좋아해 출연해 첫째만 찬밥 신세라는 팀명으로 등장했는데요.
당시 황영웅은 무대에서 그리움만 사인해 미운사랑 등을 불렀고 이 과정에서 황영웅의 아버지와 어머니 남동생 등 가족들이 공개됐는데 모두들 그 자리에서 오열했다고 하죠. 그는 집안 사정이 너무 좋지 않아 오랜 기간 하청업체에서 일하다 이쯤 되면 직장에 다니는 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 음악으로 벌어 먹고 살 수 있을까란 두려움과 의심을 가득 안고서 불타는 트롯맨에 지원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이후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은 사라진 상태지만 황영웅의 부모님은 앞으로 2년 동안은 지원해 줄 테니 꿈을 포기하지 말라고 하셨던 일화는 모두를 감동하게 만들었죠. 아직은 팬덤이 일도 없지만 순수하게 노래 실력 하나만으로 조회수 탑을 찍고 있는 모습을 보면 괜히 우승 후보라고 말하는 게 아닌 것 같은데요.
임영웅을 따라하는 모습?
특유의 중저음 보이으로 잘 녹여내 방송 초반부터 심사위원들과 방청석 평가단에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으며 윤일상은 또 다른 영웅의 탄생이라고 박수를 보냈고 설운도는 영웅이라는 이름값을 한다 내 곡을 주고 싶다고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하지만 성공의 길로만 가고 있는 듯한 그에게 여전히 남은 숙제가 있는데요.
바로 가수 임영웅과 너무나 비슷하게 행동하는 모습들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로 그가 선곡한 미운 사랑이라는 곡은 임영웅이 애창하는 노래 중 하나입니다. 미스터트롯 출전 과정에서 불렀던 곡일 뿐만 아니라 푸르의 명곡 사랑의 콜센타에서도 연이어 불렀던 곡이라고 하죠.
두 번째로 의상과 창복 또한 닮았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비슷한 정장과 넥타이 차림이 비슷했고 창복 역시 임영웅의 창복과 굉장히 비슷하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죠 그래서 일부 네티즌들은 새로운 원석을 발굴하겠다는 프로그램이 만나서 혹시 제 2의 임영웅을 만들어 프로그램을 띄우려고 하는 거냐 등 제작진과 그의 행동에 의아해 하고 있는데요.
물론 아직 그의 무대가 많이 남아있는 상황에서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올해 비슷하게 시작한 서혜진 피디가 떠난 미스터트롯과 서예진 피디 현재 지휘하고 있는 불타는 트롯맨 두 프로그램의 끝은 누가 우승하게 될지 너무나 기대됩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댓글로 황영웅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귀한 시간 내서 끝까지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더 좋은 포스팅으로 꼭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