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 노래모음 듣기 300곡

반응형

오늘은 오랜 무명활동을 끝내고 묻혔던 명곡들이 역주행하며 인기트로트 가수로 우뚝 올라서게된 진성 노래모음을 준비했습니다. 어린 나이부터 부모님과 떨어져 친척집을 오가며 눈치밥을 먹고 살아가는 아주 가슴아픈 시절을 보냈으며 학창시절 방황도 많이했다고 합니다.

이런저런 궁핍한 생활로 고생을하다 2006년 신곡 태클을 걸지마를 발표하게 되었는데 좋은 음악인데도 불구하고 무명이여서 빛을 못보고 가려지고 2008년에는 안동역에서를 발표했고 이곡 또한 큰 인기를 못 얻다가 갑자기 2012년에 엄청난 인기를 끌게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원래 나왔던 진성 노래를 정경천이라는 작곡가가 새롭게 편곡해서 그게 큰 인기를 얻은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이후 돈을 많이 벌게되었고 반지하 생활에서 탈출하게 되었습니다.




* 진성 노래모음 듣기


1. 태클을 걸지마

2. 보릿고개

3. 청춘을 돌려다오

4. 나야 나

5. 님과 함께

6. 바램

7. 누나가 딱이야

8. 사랑반 눈물반

9. 돌리도

10. 여자야

11. 봤냐고

12. 남행열차

13. 항구의 남자

14. 울엄마

15. 사랑은 나비인가봐

16. 봄날은 간다

17. 안돼요 안돼

18.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19. 아침의 나라에서 (합창)


* 진성 콘서트 1부


* 콘서트 2부




<아래에는 진성 노래모음을 감상한뒤 남긴 시청자들에 의견들을 적어놓았습니다>

힘내세요 당신은 이제 당신 혼자의 몸이 아니잖아요. 특히 나에겐 언제까지 그 노래를 듣고픈 한사람이에요 전 약초의 달인 이라 자부하는데 지금부터 흘러 들지말고 잘 할용해보시기를 백혈병은 괭이풀로 많은 사랑들이 완치 사례 많은데요. 제가 우리 진성씨를 위해 채취해 모으고 있답니다. 그리고 모든 병은 면역력을 키우면 이겨낼수 있어서 원삼 즉 번백초를 함께 가루내어 드셔보기를 추천해요. 이것은 최고 면역력의 대부입니다. 산삼보다 헐씬더 좋고 10일만 복용하고 검사해보기를 권해봅니다.

보릿고개 노래만 듣고있으면 돌아가신 어머니 생각에 가슴도 메어지고 눈물이 납니다. 진성 노래모음 너무좋아합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한 모습으로 좋은노래 많이 부르셨으면 합니다

가사가 무슨 인생 대서사를 담은 한줄의 시같아요. 트로트가 이렇게 깊은 인생사를 담은줄 몰랐네요. 진성 노래모음이 더 그렇네요. 다른 트롯은 가볍게 부르는건줄 알았네요. 니훈아씨 노래도 가사에 깊이가 있던데

1960, 1970년대 부모님들이 아이들 공부시키고자 고생하신 노래 하나 만들어 주세요우리 국민들이 그때의 노력이 오늘의 자유대한민국을 만들었습니다. 한민국 최고의 가수 진성님 꼭 부탁 드립니다.

아버지 돌아가시기 전에 가요무대 보며 엄마랑 셋이서 "안동역에서" 따라 부르며 녹음했어요. 작년 봄에 의료사고로 작고하시고 지금까지도 이 노래를 혼자서 매일 흥얼거리며 눈물에 젖습니다.

돌아가신 아버지 고향이 안동.. 안동역에서 들을때면 문득 생각 나는 아버지.. 벌써 1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네요.. 야속하게 시간은 빨리 가네요. 가끔 드는 생각은 지금 아버지가 살아계셨으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을 하네요. 여러분들은 부모님 살아계실때 잘해드리세요.

태진아는 본인이 자기 음악에 너무 도취되고 빠져 들어서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어쩔 수 없이 빠져들게하는 엔터테인먼트적이라면, 진성 노래모음은 스스로 절제하고 절제해서 오히려 듣는 사람들이 참다 못해 뛰어들게 하는 그런 마력이 있다. 가수는 곡에 충실하고 절제가 생명인데, 오래 살아남는 곡은 이런 가수와 이런 곡이다.

아직까진 팝송을 더 좋아하고 뽕짝은 아직 좋아하지 않는 50대입니다. 아마도 죽을때까지 이 마음은 변치 않을 듯 싶은데, 우연히 들은 안동역이란 곡을 듣고 아 슬픈곡이네 하며 마음에서 눈물이 쬐금 흘렸는데 나이를 먹긴 먹나봐요. 3번 따라 부르고 갑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