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노래 모음 300곡 연속듣기

반응형

여러분들은 옛날 노래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90년대생이기 때문에 초등학교부터 중학교때 들었던 음악들이 생각나는데 그중에서도 유승준과 코요태 쿨 김경호 등의 노래를 좋아했고 자주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나이에 따라 듣는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이번 옛날 노래 모음도 7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연도별로 구분하여 올렸기 때문에 호불호없이 감상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럼 추억의 노래로 흠뻑 빠져보도록 할까요?


(1) 70~80년대


(2) 90년대


(3) 2000년대




<이곳은 옛날 노래 모음을 들으면서 남긴 시청자들에 반응들을 적었습니다>

민주화를 이뤄가는 지금에야 생각할 수 있는 것이지만 나 어린 시절 60년대 70년대는 참으로 어두운 시절이었다. 이명박과 같은 부류의 인간들에겐 등천하는 시절이었지만 99.99%의 한국인에겐 감옥이 따로 없었다. 그렇게 생각하게 된 것은 철들고 나서였지만 어린 시절 암울한 시대를 지나면서 만들어진 옛날 노래 모음들은 저마다 눈물겹도록 가슴을 울린다. 일하는 노동자가 사람이 아니라 일하는 짐승취급받던 시절이었다. 

2020년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는 이유는 옛날 노래 모음의 가사가 지금사는 시대와 정확히 일치하기 때문인 걸로 보인다. 지금의 젊은이 들의 마음을 그대로 반영한 노래이며 실제로 죽음을 생각했던 내가 다시 생각을 바로잡았다.

내 나이 54세 며칠후면 또 한살 먹겠죠 해오라기의 사랑은 받는것이 아니라면서 옛날 노래 모음은 아직도 나의 18번이네요 30년이상을 불렀어도 질리지 안네요 그냥 20살때의 추억이 생각나네요.

옛날 노래가 참 슬프네요. 꼬맹이 시절 생각이 많이 나고 눈 내리는 모습 또 내가 좋아하는 장미 꽃 너무 너무 좋네요. 옛날 노래 모음 잘들었고 자주 들어와서 감상하고 가겠습니다.

무심코 들어왔다가 급 댄스타임 90년대 노래들이 보컬들도 다 개성있고 단순하면서 멜로디가 좋아서 참 신났었는데 요즘 친구들도 아마 저 시대를 살아봐서 안무까지 알고있었다면 주체못했을듯ㅋㅋ 다들 옛날 노래 모음 들으면서 빵댕이들 가만 안 있죠

99년생이라 90년대는 딱 정말 태어나고 7개월 쯤 살다보니 2000년대가 되어서ㅋㅋ 90년대에 태어났어도 그때에 대한 추억이 없어서 아쉬워요. 듣기만 해도 신나고 스토리라인이 있는 옛날 노래 모음 이랄까 전 그렇게 느껴져요.

케이팝이 유행하는 시국에 저는 마음에 들지 않아서 영국쪽 1960~90년대 옛날 노래만 듣다가 이런노래 들으니 옛날생각 나고 좋네요. 우리나라의 노래를 너무 잊고살았습니다. 요즘은 티비에도 트로트만 나오는거 같고 이런노래 듣기 힘드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