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희은 노래모음 베스트 50
- 발라드
- 2020. 7. 6. 19:23
당시 군부독재로 억압을 받고있던 1971년도에 데뷔하여 민주화 운동에 대한 열망을 노래로 만든 아침이슬이란 곡을 발표하여 많은 국민들이 양희은 노래모음을 따라불렀으며 7080년대 상징적인 노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노래들을 독재정권이 싫어하여 30여곡을 금지되었고 가수활동도 하지못했습니다. 다행이 1987년도부터 금지가 풀리며 방송활동도 활발히 하여 포크장르의 데모가 되었습니다. 아래에는 현재까지 나온 히트곡과 35주년 기념 전곡음악까지 다양한 양희은 노래모음으로 수록해두었으니 지금바로 시청해보도록 할까요?
알짜배기 히트곡 듣기
35주년 기념 전곡감상
1.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2. 아침이슬
3. 늙은 군인의 노래
4. 한 사람
5. 네 꿈을 펼쳐라
6. 하얀 목련
7. 아름다운 것들
8. 작은 연못
9. 행복의나라로
10 .참 좋다
11. 내 님의 사랑은
12. 그 사이
13. 등대
14. 서울로 가는 길
15. 새벽길
16. 저 부는 바람
17. 백구
18. 한께령
19. 상록수
20. 아무도 아무데도
심금을 울린다는 말이 뭔지 알게 해 준 가수. 그와 함께 나이가 들고 이 또한 지나가겠지만 숱하게 많은 사람들을 위로했던 양희은 노래모음들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금 들으니 옛날 그 때의 생각이 절로 납니다 청아하면서도 맑디맑은 목소리에 오늘도 그만 취해버리고 맙니다.
예전 학창시절 생각이 난다. 모든게 부족하던 시절이었지만 포크송을 따라부르면서 꿈과 희망을 키웠던 생각이 난다. 그 가운데서도 아침이슬은 최고로 칠만 하다.
얼마전 양희은 노래모음을 캐나다 사람에게 들려준 일이 있는데 대번 조안바에즈같다고 하데. 아마 노래풍이 바에즈하고 비슷한가봄. 실제로 바에즈노래를 번역해서 '아름다운것들'이란 노래도 불렀죠. 50년전에 이런 분의 노래를 듣고 살았다는게 행복한거죠.
히든싱어5 양희은 선생님편을 아버지와 함께 시청하고 그시절 선생님의 목소리가 궁금하여 이렇게 처음 듣습니다. 지금 목소리도 훌륭하시고 많은 것을 포함한 음색이지만, 과거에는 정말 곱고 아름답습니다.
선생님과 동시대를 살고 있어 정말 큰 행운이고 축복이라 생각합니다. 참으로 마음에 감동을 주는 양희은 노래모음의 목소리와 노랫말로 이시대에 같이 공감하게되어 정말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