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운도 보라빛엽서 노래모음 500

반응형

이번에 소개드릴 노래는 미스터 트롯에 임영웅 님이 불러 재조명된 명곡 설운도 보라빛엽서 노래모음을 감상해보세요. 개인적으로 심도 있게 트로트를 듣는 편이 아니어서 다 암께 차차차와 사랑의 트위스트 곡 말고는 몰랐는데 미스터 트롯 덕분에 묻혀있던 명곡들이 하나씩 수면 위로 올라와 많은 시청자들에게 어필하여 다시금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본명: 이영춘

나이: 1958년 6월 23일 (62세)

고향: 부산광역시 해운대

학력: 동래원예고등학교

소개: 데뷔를 하기 전 본명이 촌스러워서 활동할 때 사용하는 예명으로 무엇을 할까 생각하다가 나훈아처럼 최고의 가수가 되자는 뜻으로 나운도를 지었지만 나라는 성씨가 이상해서 성공하기 힘들거 같아 연구하다가 "설"이라는 성이 잘 어울린다 생각해 결정했다고 합니다.




라이브로 감상하는 설운도의 보라빛엽서


미스터트롯에서 부른 임영웅 버전


메들리 연속듣기




<의견들>

저는 왜 임영웅 님이 잘한다는지 모르겠네요. 우리나라 트롯가수들 다 영웅씨만큼 아니 그 이상으로 잘 부르시는 게 아닌가 싶은 평범한 느낌.. 근데 설운도 님은 정말 노래마다 빛깔 있게 잘 부르십니다. 역시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원곡 가수 나훈아 님이 최고이십니다.

임영웅 덕분에 뒤늦게 알게 된 설운도 보리빛엽서라는 토로트 노래인데 정말 듣기 좋습니다. 어린 후배들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곡을 베푸셨다니 선배 가수로서 본받을만 위인이십니다.

평소 트로트를 자주 듣지 않아 몰랐지만 특별한 계기로 재조명되어 많은 분들이 설운도 보라빛엽서라는 명곡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귀에 익숙한 듯한 쉬운 멜로디이지만 정말 감성 충만한 좋은 곡입니다.

제가 잘은 모르지만 조용필과 설운도 그리고 나훈아 이 세분의 가창력과 음악성 무대는 제가들은 가요중에 정점이라고 느꼈습니다.

'사랑의 트위스트'와 '다 함께 차차차'로 가려져있던 설운도 님의 감성을 이 곡을 통해서 알게 됐습니다. 임영웅 님의 보라빛엽서는 아직 이별의 아픔과 그리움이 채 정리되지 못 한 채 애써 감정 억누르며 꾹꾹 써 내려가는 엽서라면 설운도 님은 조금 더 시간이 지난 후 발아래 풍경처럼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아 이제야 웃을 수 있는 여유와 담담함으로 불러주시네요.

우리나라 트로트 가수들 심수봉 김수희 주현미 나훈아 남진 설운도 태진아까지 모두 어디 내놓아도 손색없는 진정한 가수들입니다.

임영웅씨를 심사 의원으로 평가하시면서 까마득한 후배한테 자신도 배워야 하고 자신을 낮출 줄도 아시는 모습에 감동했고 설운도님은 정말 존경의 대상이십니다. 실력으로나 인성으로나 부족한 부분이 없는 레전드 가수입니다.

미스터트롯에서 처음 들어보고 원곡을 부른 설운도 보라빛엽서 노래를 들어보니 향기의 차원이 다르네요. 임영웅씨도 잘불렀지만 감정조절을 너무 조심하는 반면에 설운도님은 자연스런 감정조절 하는 느낌을 받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