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히트곡 모음 300곡 - 원본 고음질

반응형

오늘은 90년대 히트곡 모음을 준비했어요. 주말인데 날씨도 춥고 집에만 있으니 기분이 좋지 않네요. 그렇다고 이 시국에 노래방은 차마 갈 수는 없고 집에서 신나게 즐기고 싶어서 90년대 추억이 떠오르는 노래를 가져왔네요. 그동안 여러 노래를 들어보셨겠지만 이번에는 특별히 고음질로 발라드와 댄스 그리고 리메이크 버전 3가지로 올려보았습니다.

아래에 있는 90년대 히트곡 모음이 고음질인 이유는 유튜브 공식 official 채널에서 제공되는 음원이기 때문에 볼륨을 높여도 깨지는 소리 없이 원본 그대로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을 겁니다. 댄스곡은 ZAZA, 룰라, 쿨, HOT, SES, 태사자, 터보, 코요테 발라드는 뱅크, 토이, 김종민, 김현식, 포지션, 신승훈, 전람회, 김광석 등 레전드 그룹의 노래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고음질 90년대 히트곡 모음 (댄스, 발라드, 리메이크까지)

<의견>

유치원 다닐 때 졸업 재롱잔치로 90년대 히트곡 노래에 율동 추었던 기억과 사진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제 나이는 이제 서른입니다. 직장 생활과 현실에 치이면서 순정과 현실에서 아슬아슬한 외줄타기 중이지만 생각날 때마다 한 번씩 이 노래 들으면서 힘나고 있습니다. 코요테 감사합니다.

과거엔 완전 아날로그였는데 인터넷으로 음악을 마음껏 듣다보니 격세지감이네요.  노래 하나로 이렇게 사람의 마음이 편안해지다니 항상 늘 잘 듣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선곡이 너무 좋네요. 내 청춘과 젊음 그때는 하나도 몰랐는데, 문득 지나온 시간들이 너무 그립네요.

우울한 마음 달래려 여기저기 뒤적이다 찾아왔습니다. 고등학교시절부터 대학교 군대 그리고 50대 첫발을 들인 저와 40 중반이 돼버린 아내랑 함께 애들 눈치 봐가며 킥킥거리면서 혈기왕성하고 찬란했던 그 시절을 90년대 히트곡 발라드로 떠올리고 있네요.

25년 전 중학교 때 스피커로 흘러나오던 90년대 히트곡 모음들. 제일 좋아하는 노래였는데 십수 년을 잊고 지내다 다시 이거 보면서 부르니 그 시절 중학생이 된 것 같다. 가사도 다 기억나네 옛날이 그리운 중년이 되어간다.

여기까지 90년대 히트곡 모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포스팅하면서 잊혀가던 추억의 음악들을 많이 들을 수 있어서 좋았네요. 블로그에 다른 좋은 음악들 많이 올려져 있으니 한 번씩 살펴보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