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소매 붉은 끝동 OST 연속듣기(휘인,정세운, 벤, 민현)

반응형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MBC에서 방영 중인 정통 사극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OST를 준비했습니다.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였으며 배우 이준호, 이세영, 강훈, 이덕화 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첫 방송 시청률은 5.7%를 기록하여 주말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저조한 모습을 보였지만 지금까지 단 한 번도 하락 없이 꾸준히 상승하여 8회 방송에서 10.5%를 기록했습니다. OST는 4곡이 출시되었으며 참여 가수는 휘인과 정세운, 벤, 민현입니다. 추후에는 있지 리아, 시아준수, 전상근, 심규선이 참여한다고 하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메인 타이틀

<옷소매 붉은 끝동 OST 리스트 >

  1. Part 1 바라고 바라 - 휘인
  2. Part 2 잠들지 않는 별 - 벤
  3. Part 3 네가 나의 기적인 것처럼 - 정세운
  4. Part 4 모든 날을 너와 함께 할게 - 민현
  5. 비하인드 & 메이킹 필름

옷소매 붉은 끝동 가수 라인업

Part 1 바라고 바라 - 휘인

발매일: 2021년 11월 19일

제작자: 작사 김호경 / 작곡&편곡 1601

정보: 풍부한 일렉 기타 사운드와 스트링 연주의 조화가 인상적인 곡으로, 밝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고자 한 덕임(이세영 배우)을 잘 담아낸 곡입니다.

 

[가사]

고요한 온기 이곳을 따스하게 채워 
정해진 듯 모든 게 다 나란히 스쳐 흘러 
그럼에도 있지 자꾸 난 묻고 싶어져 
애써 삼키고 참아온 나의 밤들 
꿈을 꾸는 나 애를 쓰는 나 바라봐 준다면 
새로 쓰고픈 내 작고 작은 이야길 
내내 바라고 바라던 일이라면 
무엇도 망설일 것 하나 없는 
오직 둘이 쓰는 이야긴 걸 
다시 바라고 바라는 그 순간이라면 
벅찬 듯 행복한 미소 짓는 너야 
당연하대도 별다를 수는 없다 해도 
겨우 마냥 같은 결말이기는 싫은 거야 
그러니까 있지 자꾸 난 묻고 싶어져
애써 삼키고 참아온 너의 밤들 
네가 보는 나 내가 아는 나 다를지 몰라도 
너로 인해서 더 커져가는 나인 걸 
내내 바라고 바라던 일이라면 
무엇도 망설일 것 하나 없는 
오직 둘이 쓰는 이야긴 걸 
다시 바라고 바라는 그 순간이라면 
벅찬 듯 행복한 미소 짓는 너야 
말해줘 여기 앞에 선 내가 느껴진다면 
나 여기 있을게 
끝내 바라고 바라는 일이라면 
오롯이 서로만이 전부인 듯 
오래 깨지 않을 이야긴 걸 
다시 바라고 바라는 그 순간이라면 
마주 서 더없이 미소 짓는 우리

앨범 커버 PART1,2

 

Part 2 잠들지 않는 별 - 벤

발매일: 2021년 11월 28일

제작자: 작사 TH, 정수민 / 작곡&편곡 정수민

정보: 애절한 벤의 목소리와 풍성한 스트링 사운드가 조화로운 발라드 곡으로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왕을 곁에서 바라보는 궁녀 덕임(이세영)의 마음이 담긴 ost 입니다.

 

[가사]

시린 맘의 겨울 끝에
그대란 봄을 느꼈죠
따스했던 눈빛 포근하던 손길
난 그대의 작은 별이 됐죠
두 눈 가득히 나를 담아주던 사람
저 달빛에 숨은 내가 있죠
기다릴게요 그대와 나 만날 그날
또 기다려요 아름답게 빛날 순간
지금처럼만 한 걸음 한 걸음
조금씩 다가가면
그 언젠가는 내 마음 닿겠죠
고요한 이 밤 젖어드는 목소리
차가운 공기만 감싸고
여린 나의 맘을 안아주던 사람
나의 그림자가 돼 준 사람
기다릴게요 그대와 나 만날 그날
또 기다려요 아름답게 빛날 순간
지금처럼만 한 걸음 한 걸음
조금씩 다가가면
그댄 볼 수 있나요
붉은 꽃 핀 저 노을 지나
밤이 찾아온다면
그리운 맘 가득 담아 그대를 비추고
또 찾아오는 새벽엔 옅어지는 내 모습
언제쯤이면 선명해질까요
이 밤이 지나 나의 빛 작아진대도
난 영원토록 이 자리를 비출게요
지금처럼만 한 걸음 한 걸음
조금씩 다가가면
그 언젠가는 내 사랑 닿겠죠


Part 3 네가 나의 기적인 것처럼 - 정세운

발매일: 2021년 11월 30일

제작자: 작곡 백승재 , 손박사 / 작사&편곡 백승재

정보: 팝스타일의 발라드 곡으로, 기적처럼 만나게 된 상대방에게 조심스럽게 마음을 전달하는 마음을 가사로 담아냈습니다.

 

[가사]
운명이라는 말을
이제서야 느낀 거야
스쳐 지난 순간도
선명히 남았으니까
너의 작은 행동들이
사소한 조각이 되어
비로소 널 마주한 건
가장 큰 기적이었어
네가 나의 기적인 것처럼
너를 비추는 내가 돼줄게
네가 더 빛날 수만 있다면
내가 어둠이 돼줄게 너를 위해
나 언제나 너의 곁을
늘 지키고 있을게
나 언제나 너의 밤을
같이 걷고 있을게
밤하늘 끝에 서서
바라보고만 있었어
고마웠던 내 맘을
전하기엔 서툴러서
내가 가장 아픈 날에
내 손을 잡아준 네게
비로소 나 이제서야
이 맘을 전할 수 있어
네가 나의 기적인 것처럼
너를 비추는 내가 돼줄게
네가 더 빛날 수만 있다면
내가 어둠이 돼줄게 너를 위해
우연히 너를 마주쳤던 그 순간
이미 다짐했던 거야
곁에서 너를 지켜줄게
네가 나의 기적인 것처럼
내가 너의 기적이 돼줄게
아름답게 더 빛날 수 있게
내가 너를 더 비춰줄게
영원토록
나 언제나 너의 곁을
늘 지키고 있을게
(나 언제나 너의 곁에)
나 언제나 너의 밤을
같이 걷고 있을게

앨범 커버 PART3,4


Part 4 모든 날을 너와 함께 할게 - 민현

발매일: 2021년 12월 05일

제작자: 작사&작곡 Noheul(노을) , 백마리 / 편곡: Noheul(노을)

정보: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 위에 감성적인 멜로디가 더해진 곡으로 한 남자의 마음을 표현하는 따뜻한 가사를 담았습니다.


[가사]
사실은 그 모든 게 다 진심이었어
장난처럼 보였겠지만
너를 보고 있으면
괜스레 수줍어져서 그래
너만 자꾸 바라보는 나인데
내 곁에 남아
꽃을 피워줘
난 그거면 돼
너 하나면 돼
모든 날을 너와 함께 할게
내 마음속엔 오직 너 하나뿐인 걸
문득 널 바라보면
너무나 예뻐 보여서
말없이 널 안고 싶어져
너를 향한 마음이
조금씩 커져갈수록 나는
네게 더 다가가고 싶은데
내 곁에 남아
꽃을 피워줘
난 그거면 돼
너 하나면 돼
모든 날을 너와 함께 할게
내 마음속엔 오직 너 하나뿐인 걸
너의 맘속에 들어가
너의 맘을 알고 싶어져
너도 내 마음과 같을까
내 곁에 남아
꽃을 피워줘
난 그거면 돼
너 하나면 돼
아름다운
처음 그때처럼
내 마음속에 오래도록 있어주길
오늘도 네 생각에 잠들어

 

5. 옷소매 붉은 끝동 비하인드 영상

 

이렇게 재밌는 메이킹이라니 촬영장 분위기 너무 좋네요. 이세영배우 진짜 진지한 연기와 능청스러운 연기가 능수능란하고 너무 잘하는 듯. 이준호 배우는 발음도 또렷또렷 사극톤이 너무 멋있어서 어깨랑 몸선이 대박이라 덕임이가 놀랄만하네요. 옷소매 붉은 끝동 언제 오나 기다리다가 이거 보고 하루만 더 견뎌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