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 노래모음 100곡 - 역대 최고의 프레디 머큐리 라이브 공연

반응형

퀸 노래모음 100곡 - 역대 최고의 프레디 머큐리 라이브 공연

 

1세기동안 한번 나올까 말까 한 전설의 록밴드 퀸 노래모음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메인보컬인 프레디 머큐리가 가장 안타까운 것은 에이즈가 걸려서 폐렴으로 세상을 떠났는데 불과 5년 뒤 에이즈가 걸려도 죽지 않도록 무기한 연명해주는 약이 발명되었기 때문입니다. 진짜 더도 말고 딱 5년만 더 살았으면 프레디 머큐리는 아직도 우리 곁에 있었겠네요.

아쉬운 마음은 여기까지 적었고 아래에 올려둔 노래는 생전에 불렀던 라이브 공연 중에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는 라이브 에이드 풀영상을 준비했으며, 이외에도 음원 노래와 프레디 머큐리의 40주년 다큐멘터리까지 다양한 퀸 노래모음을 올려놓았으니 지금 바로 시청해보도록 합시다.

 

 

1. 라이브에이드 실제 퀸 프레디머큐리 공연 풀영상!

 

술 담배 에이즈로 목 상태가 많이 망가진 상태였던 게 이 정도의 실력을 보여주다니.. 감정의 깊이가 극에 달 했을 때라 감정적인 표현은 이때가 최고인 듯합니다.진짜 마지막까지 전설을 남기시고 떠나시는거 보면 멋진 분이네요. 목소리가 망가져도 목소리가 망가진 게 거의 없는 느낌인 거 같네요. 정말 음이탈도 음악의 한 부분인 것처럼 느껴져요.

 

이영상이 80년대인데 저정도 홀에서 저런 사운드를 뽑을 수 있는 기술이 있었다니~ 음향이 장난 아니네요. 들을 때마다 소름입니다. 보면 볼수록 제 피부는 닭이 되고 있습니다.

 

2. 음원으로 퀸 노래모음 전곡 듣기

 

청소년기를 퀸, 마이클 잭슨과 보낸 50대 중반즈음의 여성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퀸 음악을 다시 들으니 뭉클하고 가슴이 아려오네요. 락 밴드 전성기가 다시 오길 바래봅니다. 그 당시 락밴드들 전부 너무 좋아해서 음악감상실에 혼자 가서 락음악도 듣곤 했었는데 지금도 여전히 레전드 입니다. 당시 클래식 피아노를 전공한 저는 락 음악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당시 논란 많던 퀸의 음악을 들은 이후로 그들만은 예외로 하기로 했습니다. 머큐리의 빼어난 피아노 연주 솜씨와 감성 풍부하고 아름다운 목소리는 날 퀸에 빠지게 만들고 사랑하게 만들기에 충분했습니다.

 

정말 주옥같은 노래입니다. 들으면 들을수록 프레디 머큐리의 천재성에 감탄 또 감탄! 화려한 기교나 테크닉을 뛰어넘는 자신의 목소리 자체가 악기인 가수. 천재적인 재능은 하늘이 내려 주신 다는데 그의 음악은 질리지 않는 것도 신기할 따름입니다.

 

3. 머큐리 40주년 다큐멘터리 풀버전 감상하기.

 

one vision 메이킹 보기 전까지는 다 노래 속에 무슨 뜻이 있는 줄 알았는데 즉석에서 가사 만드는 거 보고 보헤미안 랩소디도 누굴 죽였다든다 그런 걸 그냥 노래로 생각하게 된 듯. 이거 보고 앨범 3개나 샀습니다. 퀸 팬이라면 필히 시청해야 되는 다큐 퀸 노래를 아는 사람이라면 꼭 보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평생 소장하고 싶네요.

 

프레디 머큐리가 지금까지 살아있었다면 내한도 하고 투어 다니고 여전히 전설이었겠지만 짧은 삶을 살다가서 더 인상 깊은 사람이고 만약 지금까지 살아있었다면 보헤미안 랩소디란 영화는 안 만들어지거나 한참 후에 만들어졌을 거임... 물론 프레디를 내 두 눈으로 직접 못 본 게 큰 아쉬움이 크지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