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세 노래모음 100곡 연속듣기
- 추억곡
- 2020. 6. 14. 16:39
8~90년대를 대표하는 레전드 가수로 변진섭 신승훈 조성모와 함께 발라드 장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레전드 가수 이문세 노래모음을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이영훈이라는 천재 작곡가를 만나서 함께 작업한 3집 앨범 이후부터 그의 인기는 하늘을 찌를듯했는데 앨범하나에 히트곡 하나 만들기도 어려운데 나오는 앨범에 수록된 모든곡이 히트곡으로 되어버리는 완성도뿐만아니라 가요계의 한 획을 그엇습니다.
요즘 세대들은 가수는 몰라도 한번쯤 들어본 이문세 노래모음들이 많은데 빅뱅이 리메이크한 붉은노을 드라마 응답하라 1988 ost 오혁 소녀 그리고 옛사랑,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조조할인 등으로 많은 곡들이 리메이크되어 드라마나 오디션 프로그램에 많이 들려옵니다.
1. 알짜배기만 모아놓은 모음집
2. 모든 이문세 노래모음의 히트곡들을 넣었음.
가수 데뷔전 과거 이문세님의 연대기를 간략히 정리해드리자면 명지대 재학당시 밴드 동아리 사람들과 모여서 본격적인 가수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에는 대학 등록비가 부족해 비용을 충당하려고 시작한 음악이 본업이 되었다고 합니다. 1983년 1집과 2집을 발표후 어느정도 인지도를 쌓다가 1985년에 이영훈 작곡가를 만나면서 엄청난 인기 명예와 부를 얻게 되었습니다.
<의견>
학교에서 이문세 노래모음을 좋아하면 주변 친구들은 항상 찐 이라고 놀리는데 붉은노을이랑 옛사랑 같은 명곡 들려주면 '아 이노래가 이분 꺼였음? 몰랐네ㅋㅋ' 라면서 더이상 찐 이라는 소리를 안하네요.
현재는 고인이 되어버린 작곡가 이영훈님과의 콜라보에서 더욱 빛이 났죠. 이제는 추억을 회상하며 들을 수밖에 없는 슬픈 현실.. 새로운 창조를 기대할 순 없겠죠?
처음 이문세님 노래를 들었을 시기가 1988년도 쯤이고 고등학교 다니는 3학년 이었는데 벌써 50살이 넘었네요. 그래도 형님 노래 들으면 학창시절 추억이 많이 나네요. 감사드리고 지금도 형님 노래를 들을 수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세상 살기 힘들고 모든 고난이 겹치는데도 이렇게 이문세 노래모음이 문득 생각이 나서 감상하러 왔습니다. 고통으로 쩌든 마음의 상처가 치유되어 살아갈 힘을 얻습니다.
가로수 그늘아래 서면과 그녀의 웃음소리뿐이라는 이문세 노래를 들을때마다 마음 깊은곳에서부터 벅차오르는 감정을 주체할 수 가 없을정도 입니다. 정말 이영훈님은 천재 작곡가 이십니다.
저희 어머니 벨소리가 이문세 노래모음 이라서 이것만 들으면 어릴 때가 자꾸 기억나네요. 후렴구 나올 때까지 전화를 안 받으면 마음이 불안하고 그랬는데..ㅋㅋ